자동차매매

소비자 고민, 한국자동차소비자협회와 함께 해결합니다.

자동차매매

차량번호 : 08조9394
년식 : 2017
제조사 : 기아
차명 : 카니발 하이리무진
배기량(cc) : 2199
연료 : 경유
주행거리(km) : 92650
연락처 : 01093939518
문제점(불만 사항) : 외판 손상&부식
SK엔카에서 올뉴카니발하이리무진 확인후 해당 담당 딜러와 통화하여 기존 운행중이던 그랜저ig 디젤 차량 대차해준다하여 매매진행(☆통화시 그랜저 보험이력 확인) 거주지가 대구여서 수원에 있는 카니발 탁송신청 진행 차량 엔카에 등록된 사진 이외 자동차 시트, 타이어 상태 사진 요구하여 사진확인 2024년 08월01일 구매 진행 오후 6시쯤 해당 카니발 탁송 받고 일반인(본인) 차량 외부 실내 확인시 외부에 장착된 에어뎀? 손상및 내부 조수석 팔걸리 부분 담배빵?으로 추정되는 구멍확인, 딜러와 통화후 10만원만 받고 끝내기로 하였습니다 그후 8월5일에 근처 차량정비소에 가서 차량 검사시 조수석 아래쪽 사이드실 패널에 손상으로 밀려들어간 상태에서 도장이 벗겨지고 부식이 확인되어 거래한 딜러와 통화하여 해당 부위 이미지 전달, 수리비 요청하였으나 오히려 대차로 가져간 그랜저에도 문제가 많다는 식의 이야기로 보상 거부, 이후 다음날 통화하여 다시 해당부위 수리비 요청하였으나 이전에 10만원 준것도 있고 왜 이제와서 이야기 하냐는 식의, 한번에 이야기하지 찔끔찔끔 이야기한다며 이야기하여 그때 보상 받은건 이 불량이 아닌 다른 불량으로 받은 보상이며 점검해서 발견된건데 왜 안되냐고 대화를 하였습니다, 제가 차량 판매시 상품화 하지 않냐 그럼 외부에 이런 손상&부식이 있는데 조치를 취하고지도 않고 고지도 않고 판매하는게 맞냐 이야기하였고 딜러는 다시 그랜저 이야기를 하면 왜 사고난거 이야기 하지않았냐 그랜저 중고값 떨어지는 손해 보상해줄수 있냐고 이야기함 ( 차량 대차하기전 보험 이력 있는거 확인, 제가 그랜저 운행시 사고난적 없음 제가 가져오기전에 난 사고수리) 이런 이야기 반복하다가 얼마 원하냐햐서 제가 30은 줘라하니 15까지만 주겠다 반반하자 하길래 제가 낸 사고도 아닌데 내가 왜 부담해야하는 이해가 안가 거절하였고 성능 기록부에는 없는 기록이라 거기서 잘못한거니까 성능기록 검사장 보험처리 하라면서 이야기 했습니다. 두서 없이 이야기를 쓰느라 빼먹은점도 있지만 이해바랍니다. 일단은 해당 보험사에 연락해 필요 서류가 뭐있는지 알아보고 딜러분한테 필요서류 목록 알려주고 카톡으로 사진은 받아놓은 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