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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div class="header-intro-container extended-info" style="outline-color: transparent; font-family: NanumGothic, Arial, Helvetica, sans-serif; border-top: none; font-size: 10px;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div id="article-title" class="header-intro" style="outline-color: transparent; padding: 15px 70px 0px 60px;"><h1 class="primary-headline" itemprop="headline" style="outline-color: transparent; font-size: 3em; margin: 0px; line-height: 1.2; padding: 0px; font-weight: 400; width: 770px;">2023 글로벌 자동차 소비자 조사</h1><h2 class="secondary-headline" itemprop="alternativeHeadline" style="outline-color: transparent; font-size: 2.4em; margin: 0px; line-height: 1.3; padding: 0px; color: rgb(117, 120, 123); font-weight: 400; width: 770px;">세계 주요국 중심으로</h2></div></div><div id="article-intro-pre" style="outline-color: transparent; font-family: NanumGothic, Arial, Helvetica, sans-serif; font-size: 10px;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div class="introductioncopy introductionCopyPre" id="content__intro-copy-pre" style="outline-color: transparent;"><div class="introduction-copy" style="outline-color: transparent; margin: 0px; padding: 10px 60px 0px; border-radius: 0px;"><p class="page-intro-copy" style="outline-color: transparent; line-height: 1.4; overflow-wrap: break-word; font-size: 1.8em; width: 780px;">Deloitte에서 제공하는 Insight는 첨부파일을 내려받으시면, 세부적인 전체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p></div></div></div><section style="outline-color: transparent; font-family: NanumGothic, Arial, Helvetica, sans-serif; font-size: 10px;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div class="share-bar" id="share-centre" style="outline-color: transparent;"><div class="custom-socialshare social-share-links" style="outline-color: transparent; padding: 20px 60px 10px;"><section style="outline-color: transparent;"><span style="font-size: 1.4em;">딜로이트는 2022년 9월부터 10월까지 전 세계 24개국 26,000명 이상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첨단 기술 발전 등 자동차 산업 중요 이슈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본 보고서의 핵심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span><ul style="outline-color: transparent; margin: 0px; padding: 0px; list-style-type: none; display: inline-block;"></ul></section></div></div></section><div class="content-components" style="outline-color: transparent; font-family: NanumGothic, Arial, Helvetica, sans-serif; font-size: 10px;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div style="outline-color: transparent;"><div class="contentpagecolctrl section" style="outline-color: transparent;"><div class="content-page-column" style="outline-color: transparent;"><div class="two-columns" style="outline-color: transparent; overflow: hidden; padding: 50px 60px 0px; margin-bottom: 2em;"><div class="two-columns-c0" style="outline-color: transparent; float: left; width: 522.594px; padding: 0.765625px 0px 0px;"><div class="customrichtext parbase section" style="outline-color: transparent;"><div style="outline-color: transparent;"><div class="custom-rte" style="outline-color: transparent;"><p style="outline-color: transparent; margin-bottom: 1em; line-height: 1.4; overflow-wrap: break-word; font-size: 1.4em;">전기차에 대한 소비자들의 세게적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일부 시장에서는 전기차 교체 속도가 빠르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기차의 비용 절감 효과에 대한 의문, 제한된 주행거리, 배터리 안전 문제 등이 전기차 구매 결정을 가로막는 요인이 되고 있다. 전기차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1회 충전 시 최소 400km 이상의 주행거리가 확보돼야 하고 충전 시간도 40분 이내로 단축시켜야 한다는 결과가 나왔다.<br style="outline-color: transparent;"></p><p style="outline-color: transparent; margin-bottom: 1em; line-height: 1.4; overflow-wrap: break-word; font-size: 1.4em;">한편, 글로벌 공급망 위기와 자동차 부품 재고 부족으로 소비자들이 차량 주문 후 인도까지 기다리는 데 소요되는 시간이 길어지는 현상은 향후에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는 소비자들의 차량 구매 결정에 변수로 작용할 것이다. 이러한 문제는 새로운 기회가 될 수도 있다. 소비자들의 차량 구매 과정에서 ‘주문 생산방식’(build-to-order)이 보편화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br style="outline-color: transparent;"></p><p style="outline-color: transparent; margin-bottom: 1em; line-height: 1.4; overflow-wrap: break-word; font-size: 1.4em;">자동차 구매 및 사후 관리를 맡길 대상으로 누구를 가장 신뢰하느냐는 질문에 대다수 소비자가 딜러를 가장 신뢰한다고 답했다. 이는 자동차 산업 가치 사슬에서 딜러의 중요성을 방증한다. <br style="outline-color: transparent;"></p><p style="outline-color: transparent; margin-bottom: 1em; line-height: 1.4; overflow-wrap: break-word; font-size: 1.4em;">차량의 커넥티드 기능에 대해 소비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커넥티드 서비스를 구독하기보다는 자동차 가격에 합산하여 선불 결제하거나 사용량 기준으로 금액을 산정하는 방식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br style="outline-color: transparent;"></p></div></div></div><div class="customrichtext parbase section" style="outline-color: transparent;"><div style="outline-color: transparent;"><div class="custom-rte" style="outline-color: transparent;"><h4 style="outline-color: transparent; font-size: 1.8em; margin: 0px 0px 0.5em; line-height: 1.3; padding-bottom: 0.2em;"> </h4></div></div></div></div></div></div></div></div></div>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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