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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2024년 7월 7일부터 유럽연합(EU) 전역에서는 새로운 안전 규정이 발효됩니다. 이는 도로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모든 신차에 특정 운전 보조 장치의 장착을 의무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운전자가 임의로 비활성화할 수 없으며, 차량 재시동 시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이는 교통사고를 줄이고 운전의 안전성을 크게 향상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 새로운 규정의 적용 범위 > 온라인 신차 구매 플랏폼 Mein Auto는 보도자료를 통해서 EU 규정 2019/2144에 따르면, 2022년 7월 6일부터 완전히 새롭게 개발된 모델의 자동차에는 이미 여러 보조 시스템이 필수적으로 장착되어야 했습니다. 또한 2024년 7월 7일부터는 모든 신차에 이 시스템들이 필수적으로 장착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2022년 7월 6일 이전에 형식 승인을 받은 차량에는 이러한 시스템이 포함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안전성을 높이고 차량의 재판매 가치를 증가시키기 위해, 신차 구매 시 이러한 필수 시스템들을 고려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 > 의무 안전 장치 > 다음은 EU 규정에 따라 모든 신차에 필수적으로 장착되어야 하는 운전 보조 시스템들입니다. > 1.긴급 제동 보조 장치(Notbremsassistent) >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은 앞 차량과의 거리, 가속도, 핸들링 각도 및 페달 위치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합니다. 충돌이 예상될 경우, 시스템이 자동으로 제동을 걸어 충돌을 피하거나 그 영향을 최소화합니다. > 2. 차선 유지 보조 장치(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Aktiver Spurhalteassistent) > 차선 유지 보조 장치는 도로 차선을 인식하고 핸들링을 부드럽게 보정하여 차량이 차선 내에 있도록 유지합니다. 이 시스템은 시속 60km 이상에서 활성화되며, 운전자가 무심코 차선을 벗어날 경우 경고를 제공합니다. > 3. 비상 제동등(Notbremslicht) > 비상 브레이크등은 시속 50km 이상의 속도에서 급제동 시 모든 빨간색 및 노란색 후방등을 활성화하여 뒤따르는 차량에 위험 상황을 경고하고 추돌 사고를 방지합니다. > 4. 지능형 속도 보조 시스템(Intelligenter Geschwindigkeitsassistent) > 지능형 속도 보조 시스템은 카메라를 이용해 속도 제한 표지판을 인식하고 차량의 속도를 이에 맞춰 조정합니다. 이를 통해 운전자가 속도 제한을 준수하도록 돕고 주행 안전성을 높입니다. > 5. 피로 감지 시스템(Müdigkeitserkennung) > 피로 감지 시스템은 운전 패턴을 지속적으로 분석하여 피로나 주의 산만의 징후를 인식합니다. 필요시 시각적 및 청각적 신호로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휴식을 권장합니다. > 6. 후진 보조 장치(Rückfahrassistent) > 후진 보조 시스템은 차량 후방의 장애물을 인식하기 위해 센서와 카메라를 사용합니다. 이 장치는 주차나 후진 시 경고를 표시하여 충돌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7. 블랙박스 (사고기록장치, Blackbox) > 블랙박스(사고기록장치)는 사고 발생 시 속도, 감속 및 차량 움직임 등의 중요한 데이터를 기록합니다. 이 정보는 사고 분석 및 차량 안전성 개선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 8. 머리 충격 보호 시스템(Kopfaufprallschutz) > 머리 충격 보호 시스템은 충돌 시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를 보호하는 고급 안전 시스템을 포함합니다. 차량 전면, 보닛, 앞 유리, A-필러 및 지붕(루프)의 머리 충돌 구역을 개선하여 부상을 최소화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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