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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고민, 한국자동차소비자협회와 함께 해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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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6하 원칙에 준하여 작성6하 원칙에 준하여 > > 누가 : 기아자동차 전기차 제조회사로 부터 전기차 레이를 2020년에 중고로 구입한 소비자 입니다. > > 어디서: 기아차 오토큐 차량정비업소 들러서 관련 고장을 확인했습니다. > OBC(온보드차저)소비자로서 부품비만 300만원이라고 하니 너무 부담이 큽니다. > > 언제: 2022년 3월 OBC 고장 발생으로 전자수리점에서 50만원에 수리. 2023년 6월 재 고장으로 인해 25만원에 재수리함. > > 무엇을 : OBC고장에 따른 전압불균형등으로 인한 메인배터리에도 문제가 발생. > 2022년 7월 메인베터리 셀접압 불균형으로 차량 멈춤. 이후 200만원들여 베터리 모듈 1개 교체함. > > 어떻게 : 따라서 관련 부품의 자주발생되는 고장과 리콜사태와 연관성이 있어 보여서 관련 확인을 할 수 있는 테스트 절차를 한국자동차소비자협회를 통해서 해볼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아울러 제조자의 설계 제작의 문제로 차량을 운행하기 어려운 처지에 있는데 부품 교체를 합리적인 가격이나 무상으로 할 수 있을지 에 관해서 문의 드립니다. > > 왜: OBC 부품과 메인베터리 셀이 죽는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전기차 레이 차주는 모두 격고 있는 사실이고 관련 네이버 카페에도 많은 사례가 있습니다. > > 같은 부품을 사용하는 쏘울전기차 미국수출품은 평생 보증을 한다고 합니다. 국내 쏘울ev도 OBC 및 배터리 무상교체를 해주고 있구요. > 소비자 권리로서 품질불만을 제기하고 제조물책임법이나 소비자보호법등으로 보드등 리콜을 함께 받을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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